HOME > 베네베타 > 장점

Untitled Document

 

  • 5세대 면역다당체
  • dosage        

  • 효능검증        



       



- STR바이오텍 고유의 발효 기술로 개발한 고면역활성 면역다당체입니다.
- 일반적인 면역다당체보다 100배 정도 낮은 농도인 1㎍/mL 이하에서도 생리활성이 나타납니다.
- 5세대 면역다당체는 본사 고유의 기술로 면역활성이 세계 최고의 수준입니다.






        



STR바이오텍의 면역소재인 BeneBeta의 가장 큰 특징은 타사의 제품소재 대비 수십~수백배에 이르는 고면역활성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SENS 플랫폼으로 개발된 다양한 고활성 제품의 일부는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4세대 면역다당체)도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마우스 실험 등을 통하여, 인체에 안전한 소재를 선별하여 만들어진 것이 바로 BebeBeta입니다
(5세대 면역다당체).






       



 
     
간에서 분해될 경우, 마우스의 간에서의 약물분해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람용 제품은 몸무게 대비, 마우스의 1/12용량(mg/Kg)으로 사용합니다.


간이 아닌 면역세포에서 분해될 경우, 세포에 의해 탐식된 후 분해가 일어나게 되는데, 면역다당체는 면역세포에 의해 탐식되는 속도가 큰 차이가 없어 사람과 망우스 간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람제품은 몸무게 대비 동일 용량으로 사용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제품들이, 혈액유래 제품 및 유전자재조합 항체 제제 등입니다. (특히 항체 제제의 경우 dose가 높아서 대규모 생산시설이 필요함.)


항암제의 경우 마우스에서 사용한 용량을 Body surface area(BSA) 를 이용한 공식을 사용하여 환산된 값을 사람에게 적용합니다.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마우스는 몸무게 비례하여 사람보다 약 12배의 높은 용량으로 실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의 dose calculation방식은 항암제와 같이 조직에서 작용하지만 간에서 분해되는 물질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알부민을 비롯한 혈장단백질이나, 항체의약품 등등은 몸무게 비례하여, 마우스에서 사용한 용량을 그대로 사람에게 적용합니다.

지금까지의 STR바이오텍은 면역소재를 가축에게 오랜 기간 사용한 결과 BSA법을 사용하는 것이 부적절하고, 체중만을 고려하는 방법이 더 정확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많은 제품의 섭취량 계산이 실제 필요량의 1/12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중대한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