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베네베타 > 특징

Natural 많은 면역 booster 들이 시중에 나와 있으며, 연구 또한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크게 활성이 매우 높은 화학합성 의약품과 활성은 약하지만 안전한 천연물 제품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활성이 높은 화학합성물질들은 대개 주사제로 개발되고 있으며, 식품으로 사용이 어렵습니다. BeneBeta는 천연물로 부터 식품산업 에서 허용되고 있는 생물공학기술로 제조되어, 현재 식품 (혹은 식품 원료)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TLR4 agonist 면역계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면역세포를 자극할 수 있어야 하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TLR를 비롯하여 많은 패턴 인식수용체를 자극하는 물질들이 의약품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BeneBeta는 TLR4를 자극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특히, MPLA와 유사한 활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Th1 adjuvant 많은 선천성 면역증강제가 이미 어쥬번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쥬번트가 반드시 백신과 같이 사용될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어쥬번트 중에서 현재 가장 절실한 것은 Th1 어쥬번트입니다. BeneBeta는 선천성 면역을 통해서 Th1 면역반응을 증가시키는 Th1 어쥬번트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Safe BeneBeta는 natural 한 물질로, 개발 과정에서 매우 안전한 물질을 선택했고 제조공법도 식품산업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합니다. 물론 독성시험을 수행했으며, 식품으로 허가를 받아 수년간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어떠한 안전성의 문제도 제기되지 않았습니다.

Strong 매우 강한 면역활성이 알려지면서, BeneBeta소재는 다양한 제품으로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immune booster는 가격이나 효능의 문제로 다양한 적응증을 대상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웠지만, 본 소재는 뛰어난 효능으로 다양한 적응증을 대상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Versatile 이미 TLR agonist 들은 주로 암, 감염성 질병, 알레르기 질병 및 염증과 관련된 질병을 대상으로 많은 임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BeneBeta 역시 TLR4 agonist로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며, unmet medical need가 높은 알레르기 질병이나, 만성염증과 관련된 만성대사성질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BeneBeta는 과잉염증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면역증강제의 일부는 과잉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효모 유래 입자형 베타글루칸은 장기섭취 시 염증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면역다당체는 수용성 제품이 훨씬 안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염증을 유발하는 다양한 모델에서 BeneBeta는 면역력을 증가시킴에도 불구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과잉염증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살모넬라의 감염모델에서 BeneBeta는 감염에 의한 사망률을 낮추었을 뿐만 아니라, LPS에 의해 유발된 염증에 의한 사망률도 낮추어서 항병력 향상과 함께 염증 발생 억제 효과를 동시에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